2020-09-28 14:13 (월)
송하진 도지사, 정세균 국무총리 방문 “전북 주요 국가예산 건의”
상태바
송하진 도지사, 정세균 국무총리 방문 “전북 주요 국가예산 건의”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8.0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세계잼버리 총사업비 증액 등 주요 국가예산사업 반영 강력 요청
구윤철 국무조정실장과도 내년 국가예산과 현안 관련 의견 나눠
송하진 도지사는 7일 오후 서울 정부종합청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도내 현안사업에 대해 내년 국가예산 사업을 설명하고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7일 오후 서울 정부종합청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2020년 새만금 세계잼버리 총사업비 변경 등 내년 국가예산 사업을 설명하고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송 지사는 특히, 세계잼버리는 중앙정부(여성가족부)와 광역자치단체(전라북도)가 공동 주관하는 범부처 차원의 국가사업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직접 경비 위주로 편성된 총사업비를 상하수도, 주차장 등 기반시설 조성과 프레잼버리 준비 등으로 확대해 증액해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또한, ‘군산항 7부두 야적장 구축’과 관련해 조선협력업체 업종 전환을 돕고, 서남해 해상풍력사업 등으로 본격화된 그린뉴딜의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하는 차원에서 필요한 사업임을 강조하며 사업 착수를 위한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아울러 국내 최초의 세계서예대전인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의 위상 강화와 계승을 위한 공간적 거점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세계서예비엔날레전용관 건립’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송 지사는 정 총리와의 면담에 앞서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을 만나 홀로그램 소재부품실증개발지원센터, 새만금 산단 임대용지 조성 등 내년 국가예산 사업을 설명하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지정 등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에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