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전라북도교육청, 검정고시 시험 장소 공고 및 응시자 유의사항 안내
상태바
전라북도교육청, 검정고시 시험 장소 공고 및 응시자 유의사항 안내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8.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응시자 유의사항 안내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오는 22일에 실시 될 2020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를 7일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고시/공고에 공고했다.

이번 시험은 초졸 99명, 중졸 168명, 고졸 844명 등 총 1,111명이 지원했으며, 전주아중중학교, 전주솔빛중학교, 전주평화중학교, 전주교도소 등 4개의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응시자별 수험번호에 따른 시험장소는 전라북도교육청 알림마당-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응시자는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외국인등록증), 수험표, 검은색 볼펜을 준비하고, 중졸․고졸 검정고시는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도시락 등을 준비하면 된다.

코로나19 관련하여 안전한 시험을 위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시험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강화된 방역대책을 수립해 실시하며, 이에 따라 시험실별 수용인원을 20명 이하로 배치하고, 전 응시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의심대상자에 대한 조치, 시험장 사전·사후 방역소독, 시험장 출입구 단일화 및 출입절차도 강화된다.

코로나19 의심자 등으로 현재 입원치료 통지서(또는 자가격리통지서)를 받아 격리 중인 자는 사전신청 기간 동안 [별도시험장 응시 신청서]를 제출하고 관할 보건소에 외출 허가 신청 승인을 받아 별도의 지정된 장소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시험을 위해 응시자 유의사항을 같이 안내하였으니 응시자는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시험진행에 적극 협조하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합격자 발표는 9월 11일 10시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