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교육발전위, 대학입시 대비 1:1 맞춤 진학컨설팅 대상자 모집
상태바
고령군 교육발전위, 대학입시 대비 1:1 맞춤 진학컨설팅 대상자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8.0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오는 9월 5일~6일 2일간 대가야교육원 본원에서 서울의 입시전문업체인 메가스터디교육(주) 대입컨설팅센터의 전문 컨설턴트를 초빙해 ‘2021학년도 대학입시 대비 1:1 맞춤 진학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공백 또는 대학입시전형 변경 등으로 올해 입시전략 수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 내 고3학생들에게 전문컨설팅을 제공해 입시부담을 경감시키고 지역 인재들의 우수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 내용은 크게 ‘수시전략 컨설팅’과 ‘자기소개서 컨설팅’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수시전략 컨설팅’은 성적 심층분석을 통한 입시전형 선택 및 최종지원전략 수립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어 최종지원대학을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학생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 및 학과의 평가요소 분석을 기반으로 자기소개서 전반의 방향과 흐름 설계 및 첨삭이 이뤄질 예정으로 곧 있을 9월 수시원서 접수를 준비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가 컨설팅에 필요한 금액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개별적으로 신청할 경우보다 약 70% 이상 저렴한 금액으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대입컨설팅센터를 직접 방문해야하는 시간적인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다.

또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뿐만 아니라 타 지역 고등학교로 진학했더라도 학생 또는 보호자가 3년 이상 현재까지 계속 고령군에 주민등록 주소가 되어 있는 경우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해 그전보다 더 적극적으로 관내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일~20일까지 11일간이고, 접수는 방문(고령군청 총무과/다산도서관) 또는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