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8 (금)
한범덕 청주시장, 제75주년 광복절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상태바
한범덕 청주시장, 제75주년 광복절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8.06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국지사 외손녀 이현원님 방문 위로 및 위문품 전달
​(왼쪽부터) 이상설 애국지사 외손녀 이현원 님, 한범덕 청주시장, 윤을용 광복회 청주시지회장, 장기영 광복회 충청북도지회장 [사진=청주시]​
​사진 왼쪽부터 이상설 애국지사 외손녀 이현원 님, 한범덕 청주시장, 윤을용 광복회 청주시지회장, 장기영 광복회 충청북도지회장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이 제75주년 광복절을 앞둔 6일 독립유공자 유족을 찾아 위문했다.

이날 한 시장은 이상설 애국지사의 외손녀인 이현원(86·여)님의 자택을 방문해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현원님은 독립유공자 유족이며, 특히 6‧25전쟁에 간호장교 1기로 참전해 활약한 공을 인정받아 올해 상반기 국가유공자로 등록됐다.

시는 민족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매월 10만원의 보훈명예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유족 및 배우자에게 각각 연간 6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상설 애국지사는 충북 진천 출신으로 지난 1906년 간도 용정에 서전서숙을 설립해, 학생들에게 신학문 교육과 함께 반일의식과 민족독립사상을 교육하는 등 독립운동을 위한 후학을 양성했다.

또한, 고종황제의 밀명으로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만국평화회의에 이준, 이위종과 함께 특사로 파견돼, 한일강제병합의 부당함을 전세계에 알리는 독립투사 역할도 했다.

풍경섭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조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 유족들이 자긍심을 갖고 잘 지낼 수 있도록 사회적 예우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