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부동산가격 열람하세요!
상태바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부동산가격 열람하세요!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8.0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가격 열람편의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부동산가격 열람서비스 제공키로
상가 등 건물시가표준액, 토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주택 공시가격 등 통합 열람 가능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시민들은 앞으로 개별공시지가와 건물시가표준액 등 부동산가격을 전주시 홈페이지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이는 전주시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부동산가격 열람서비스를 제공키로 했기 때문이다.

전주시는 시민들이 부동산 가격을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부동산가격 열람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부동산가격이란 상가 등 건물시가표준액과 토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주택에 대한 공시가격을 말하는 것으로, 부동산 매매 또는 가치 조회 시 열람이 필요하다. 

이에 시민들은 부동산가격을 열람하기 위해 구청에 방문 또는 전화하거나 위택스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쉽게 열람할 수 있게 됐다.

열람방법은 전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분야별정보란의 도시/주택/부동산 메뉴를 클릭 후 신설된 부동산가격 열람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조현숙 세정과장은 “전주시 홈페이지에 부동산가격 열람 기능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작은 변화이지만 큰 감동을 드리는 세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