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호우피해 복구방안 점검...태풍 피해 예방에 총력
상태바
농어촌공사, 호우피해 복구방안 점검...태풍 피해 예방에 총력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8.0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나주본사에서 5일 호우피해지역 신속복구지원과 태풍 북상에 따른 추가피해를 막기 위한 긴급영상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농어촌공사 경북본부]
농어촌공사 나주본사에서 5일 호우피해지역 신속복구지원과 태풍 북상에 따른 추가피해를 막기 위한 긴급영상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농어촌공사 경북본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5일 오전 나주 본사 재난안전종합상황실에서 지속된 장마와 호우 피해지역에 대한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고 제4호 태풍 ‘하구핏(HAGUPIT)’ 북상에 따른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긴급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영상회의에서는 본사 부서장과 전국 각 지역본부장과 사업단장이 참석해 지역별 호우피해 현황과 그에 따른 조치사항,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공사는 지난 6월부터 공사현장 1077개소와 농업기반시설 4507개소를 긴급점검하고 배수시설 사전정비와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을 하며 지난달 27일부터는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갔다.

그러나 장마가 길어지고 지역별 집중호우가 집중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양수장 침수와 수초와 퇴적물에 의한 배수로 침수 등의 피해가 발생해 긴급 복구와 안전조치를 취했다.

김인식 사장은 “피해 지구에 대해서는 인근 주민의 추가피해가 없도록 신속한 응급복구를 실시하고 태풍 북상에 따른 재난상황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수방자재 확보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장기화 되는 장마와 호우피해로 계속해서 비상근무 중인 일선 현장 직원들의 수고가 매우 크겠지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선제적인 사전조치를 통해 추가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막바지 대응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태풍피해 예방을 위해 중앙부처, 하천관리청,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긴밀히 유지할 것을 지시했다.

공사는 특보상황에 따라 본사 재난안전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태풍 이동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한편, 전국 3000명의 직원이 비상근무를 하며 전국 농업생산기반시설에 대한 배수시설 관리와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