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13:12 (화)
한전KDN, SW경진대회 통한 지역 인재양성 적극 나서
상태바
한전KDN, SW경진대회 통한 지역 인재양성 적극 나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8.0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6회째, ‘2020 빛가람 에너지밸리 소프트웨어 작품 경진대회’ 작품 공모
SW분야 등용문이 될 것으로 기대… 최근 참가자 중 5명 한전KDN 입사도
SW경진대회 포스터
SW경진대회 포스터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SW경진대회를 통한 지역의 인재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전KDN은 빛가람 에너지밸리 기반조성을 위한 지역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2020 빛가람 에너지밸리 소프트웨어 작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2015년 개최 이후 매년 출품작이 증가해 지난해 전남대 및 SW마이스터고 학생 등 총 45개 팀이 참가하는 등 명실상부 광주․전남지역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SW)경진대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최근 한전KDN에 입사한 신입사원 중 5명이 빛가람 에너지밸리 SW경진대회에 참가했던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 대회가 지역SW인재 발굴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격은 광주․전남지역 소재 대학교(대학원생 포함)와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공모분야는 최근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그린뉴딜 등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작품이라면 분야의 제한 없이 팀(5인 이내) 또는 개인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접수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한전KDN 홈페이지(www.kdn.com/kdncontest)에서 가능하다. 이후 참가 작품 중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24개 팀을 선발하며, 11월 18일 한전KDN 본사(나주)에서 팀별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작에 대한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7년도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2018년 한전KDN에 입사한 윤시영 직원은 “대학시절 빛가람 에너지밸리 SW경진대회를 알게 되어 친구들과 함께 팀을 구성해 참가했었다”며 “요즘같이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SW대회를 준비하고 참가했던 경험이 자기소개서, 면접 등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요즘은 취업에 있어 인턴, 공모전 참가 등 경험을 중요시 하는 만큼 ICT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꼭 한번 빛가람 에너지밸리 SW경진 대회에 참가해 봤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전KDN 관계자는 “빛가람 에너지밸리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지역인재들이 뛰어난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경연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한전KDN은 지역 상생발전과 인재 발굴을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