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12 (금)
신증후군 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신증후군 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실시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0.08.03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작업 활동 잦은 가을철 대비 8~9월 집중 실시
예방접종은 가까운 보건소 및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무료접종이 가능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이 신증후군 출혈열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3일 완주군 보건소는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농업 종사자 및 밭과 산 등 야외활동이 빈번한 군민을 대상으로 신증후군 출혈열 예방접종을 8~9월에 집중으로 무료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증후군 출혈열은 한타바이러스에 의해 전파되며 주로 가을철에 들쥐나 잡쥐 등의 배설물에 의해 호흡기나 상처 접촉을 통해 감염된다.  

감염시 고열, 구토, 복통, 출혈 등 전신증상을 일으키는 급성 열성 질환으로 심하면 사망에 이르는 질환이다.

신증후군 출혈열 예방접종은 1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 후 12개월 뒤 추가로 1회 접종이 필요하며 평생 3회 접종을 하면 추가접종은 권장하지 않는다.

예방접종은 가까운 보건소 및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보건소 예방접종실(063-290-3049,3050)로 문의하면 된다.

라순정 보건소장은 “농작업 등의 활동이 잦은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신증후군 출혈열 예방접종을 실시해 면역력을 형성하는 것이 좋다”며 “예방접종 뿐 아니라 야외 활동 및 농작업 할 때 긴 옷을 입어 피부노출을 피하고, 귀가하면 즉시 옷을 털고 세탁하며 몸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