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유튜브로 돌아온 기흥아카데미”
상태바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유튜브로 돌아온 기흥아카데미”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08.03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임형규)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장기화에 따른 고립감과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자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하고 배울 수 있는 유튜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를 통한 강의는 임오화변을 주제로 한 역사문화탐방, 집에서 손쉽게 따라하며 운동할 수 있는 라인댄스 및 건강체조, 최근 어르신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미스터트롯 인기곡을 배워보는 가요교실,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이는 여행영어 수업들을 다루고 있으며, 강의는 핸드폰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대외활동이 어려운 요즈음, 기흥아카데미 수업을 핸드폰으로 쉽게 접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현재 약 2,000명의 조회시청수를 기록하며 이용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함께 코로나로 인해 복지관을 다닐 수 없어 따분한 시간을 보내곤 했는데, 영상을 통해 다양한 강의를 들으니 심심하고 무료한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로 돌아온 기흥아카데미강의는 [유튜브]에 접속하여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을 검색하거나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ygsenior.or.kr/)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인시기흥노인복지관 임형규 관장은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무료한 일상에 활력을 제공하여 고립감 해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기흥아카데미 무관중 전시회와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아이들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특강을 온라인으로 준비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갈 예정 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