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4 23:05 (목)
[포토뉴스] 청주시새마을회, '함께 웃는 청주 만들기 캠페인' 전개
상태바
[포토뉴스] 청주시새마을회, '함께 웃는 청주 만들기 캠페인' 전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8.03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전역 주요거리서 동시에 캠페인 펼쳐
​[사진=청주시]​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청주시새마을회(회장 박연규)는 청주시 전역(43개 읍면동)에서 총 900여 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31일, 3대 시민운동(청결, 친절, 질서)으로 '함께 웃는 청주 만들기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질서, 친절, 청결에 대한 주제에 중점을 두고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절약 등을 실천 하는 생명살림운동의 가치를 널리 홍보했다.

43개 읍면동 주요거리에서 20여 명씩 총 900명이 동시에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고 마스크를 착용해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들은 ‘질서ㆍ친절ㆍ청결’, ‘교통 안전’, ‘미세먼지 줄이기’, ‘에너지 절약’, ‘함께 웃는 청주’와 같은 여러 주제의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출근길에 여름철 에너지절약을 홍보하면서 시민들에게 팔토시를 나눠 주고 동참을 권유했다.

박연규 회장은 “인간 소외, 공동체 해체 등 다양한 사회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새마을역량을 결집해, 청결하고 친절과 질서가 있는 '함께 웃는 청주'에 힘을 보태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이번의 노력으로 여름철 에너지절약, 도덕성 회복에 대한 시민모두의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