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낮까지 충청·전라 등 일부 강한비…오후 국지성 소나기
상태바
[오늘 날씨] 낮까지 충청·전라 등 일부 강한비…오후 국지성 소나기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0.07.3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3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금요일인 오늘(31일)은 낮(12시)까지 충청도와 전라도, 일부 경상서부내륙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15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이번 비는 국지적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남북을 오르내리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겠으며 오늘 오후(12시)부터 밤(21시) 사이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내륙, 남부내륙, 제주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국지적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에는 내일(8월 1일) 새벽부터 내리는 비가 모레(8월 2일)까지 이어지면서 매우 강한 비와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하겠다.

강원동해안과 경상도, 전남, 제주도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모레까지 낮 기온이 31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으며,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폭염 영향예보(30일 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해 건강관리와 농업, 축산업, 산업 등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7~34도가 되겠다.

해상은 오늘부터 모레 사이에 서해상을 중심으로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대부분 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남해안은 내일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