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전국 최대 백일홍 화원 조성
상태바
청송군, 전국 최대 백일홍 화원 조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29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이 올 가을 전국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조성하기 위해 최근 꽃씨를 파종하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18년 태풍 ‘콩레이’의 영향과 반복적인 수해피해 발생을 우려하여 파천면 신기리 일원의 용전천 제방을 높이고 성토 등 수해복구를 완료한 4만 1000평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인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청송군새마을지회 등 17개 사회단체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되고 있으며, 꽃씨를 파종하기 위해 탐방로 개설, 편의시설 및 관수시설 등 식재기반 조성 사업을 실시한 후 지난 26일부터 양일간 꽃씨 200kg를 파종했다.

또 ‘산소카페 청송정원’ 인근의 소공원과 진보객주화원~청송 도로변, 농업기술센터~주왕산관광단지 도로변 등에 황화 코스모스를 파종해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쾌적한 가로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추석 전후로 백일홍 꽃이 개화되면 주민들과 귀성객,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느낌과 쉼이 있는 휴양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군은 입장권을 지역화폐(청송사랑화폐)로 교환 발매해 무료관람 효과와 더불어 실질적인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가 무르익을 무렵 백일홍 꽃이 활짝 핀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힐링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정원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