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밀양교육지원청, 통합교육지원을 위한 긍정적행동지원 컨설팅 실시
상태바
밀양교육지원청, 통합교육지원을 위한 긍정적행동지원 컨설팅 실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7.29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교육지원청 긍정적행동지원 컨설팅 모습<사진=밀양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환)은 장애학생들에게 원활한 통합교육환경 제공 및 학교 적응을 위해 29일 긍정적행동지원 컨설팅을 실시했다

장애학생은 장애로 인하여 다양한 도전행동(문제행동)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서. 도전행동은 효과적인 의사소통, 사회성기술 기능 발달이 어려운 장애학생들에게는 자신을 표현하는 또 다른 의사소통의 방법이다.

또  도전행동은 통합된 교육환경에서 방해가 되거나 타인과 소통하지 못하는 행동으로 나타나기도한다.

긍정적행동지원은 도전행동을 장애학생들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환경과 교수 방법을 변화시켜, 긍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소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특수교육의 한 방법이다.

이번 컨설팅에는 인제대학교 특수교육과 문현미 교수를 초빙하여 교육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도전행동들을 사례별로 분석하여 긍정적행동으로의 변화를 위한 강화와 중재전략을 세워보는 실습형으로 진행했다.

또한 긍정적행동지원 컨설팅에 참여한 밀양중학교 교사 김00은 ‘ 장애학생들의 행동을 다시 이해하게 되었고, 적절한 강화와 보상을 체계적인 방법으로 교육현장에 실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컨설팅을 통하여 장애학생들의 행동이 도전행동이 아닌 자신만의 의사소통으로 표현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밀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통합교육을 위하여 지속적인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