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발명진흥회, 방사선진흥협회와 손잡고 IP사업화 지원 나선다
상태바
발명진흥회, 방사선진흥협회와 손잡고 IP사업화 지원 나선다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7.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 방사선 기술분야 기업들 지식재산권 경쟁력 강화 적극 협력키로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오른쪽)과 한국방사선진흥협회 정경일 회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발명진흥회]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오른쪽)과 한국방사선진흥협회 정경일 회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발명진흥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발명진흥회가 방사선 기술분야 기업들의 지적재산권 경쟁력 강화 지원에 적극 나선다.

발명진흥회는 28일 한국방사선진흥협회와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날 협약식에서 ▲방사선 분야 우수기업 발굴 ▲기술가치평가 ▲기술거래 ▲지식재산 교육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판로개척 지원 ▲네트워크 활용 확대 등 다양한 측면에서 방사선 기술분야 기업들의 지식재산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식재산 NO.1 파트너로서 IP창출‧활용 사업을 운영하는 발명진흥회와 방사선 분야에서 55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한 방사선진흥협회가 업무협약을 맺었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과 한국방사선진흥협회 정경일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방사선진흥협회는 ‘미래방사선 산업창출전략(2019.11., 원자력 진흥위)’ 발표에 의거, 회원사의 기술사업화 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발명진흥회와의 IP사업 연계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은 방사선 분야 사업화 촉진을 위해 보유기술에 대한 기술가치평가를 진행해 투자유치, 기술거래 등의 평가목적에 적합한 기술가치 보고서를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분야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의 경영환경이 더욱 어려워졌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IP담보‧보증‧투자유치용 지식재산평가를 활용해 우수기술 보유기업들이 자금조달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