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김해 장유사 좋은인연, '이웃사랑 김치나눔' 행사 열어
상태바
김해 장유사 좋은인연, '이웃사랑 김치나눔' 행사 열어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0.07.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 장유2동 가야 고찰 “장유사 좋은인연(지도법사 해공스님)”에서 7월23일 장유1․2․3동 행정복지센터에 김치 5kg 500박스(1033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좋은인연의 “이웃사랑 김치나눔” 행사는 2017년에 시작되었으며, 장유2동 지역 젤미마을 2단지주공아파트 내 저소득 가정 지원을 시작으로 하여 장유1․2․3동 전체로 대상을 확대하였다. 매년 “이웃사랑 김치나눔” 행사 때마다 좋은 인연 회원들은 손수 김치를 버무리고 포장하여 배달하는 발로 뛰는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아쉽게 완성된 제품을 지원하게 되었다.

기탁된 김치는 좋은인연 회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좋은인연의 지도법사 해공스님은 “더 많아지고 더 풍요로워져서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지금 가진 것에 감사하고 만족할 줄 알며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 할 때 우리들의 삶은 더 행복해질 것이다.”며 “작은 불씨 하나가 큰 불을 일으키듯 우리들의 작은 나눔과 베품이 세상을 행복하게 바꾸는 불씨가 되기를 발원한다”고 전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이웃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며,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복지도시를 만들어 가기위해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좋은인연이 장유를 대표하는 봉사단체로 더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좋은인연은 2011년 장유사 신도들로 구성 창립된 사회복지 나눔 단체로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라는 슬로건으로 현재 800여명의 회원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매년 요양원 빨래봉사, 군 장병 위문법회, 결식 아동돕기, 청소년 장학금 전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투플러스문화제 등을 개최해오며 민간사회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