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평생학습센터, 라인댄스 등 온라인 강좌 운영
상태바
대구 수성구 평생학습센터, 라인댄스 등 온라인 강좌 운영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07.23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수성구
사진=대구 수성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수성구는 유튜브 채널 ‘수성구 평생학습 On-line’을 개설해 대구시 구·군 중 최초로 평생학습센터 온라인강좌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수성구 평생학습 On-line은 코로나19로 각종 현장강의, 교육 등이 중단되거나 축소됨에 따라 배움에 대한 갈증을 느끼는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언텍트 문화 확산에 따라 이미 5월부터 유튜브 수성구 공식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수성구 안방 노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평생학습 강사들을 대상으로 수성영상미디어센터에서 영상촬영 및 편집능력 향상을 위한 1인 미디어 강의를 진행하는 등 평생교육 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캘리그라피, 유화, 라인댄스, 통기타 등 일부강좌를 비대면 온라인강좌를 시범 운영하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한다. 10월부터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강의 병행운영 등 다양한 수업방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구민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는 강사들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비대면 강좌를 준비했다”며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평생교육의 패러다임 변화가 필요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지속가능한 평생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