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다자녀 출산 직원에게 복지포인트 3백만원 지급
상태바
영천시, 다자녀 출산 직원에게 복지포인트 3백만원 지급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7.23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기문 영천시장이 지난 22일 셋째 자녀를 출산한 김석희 주무관에게 다자녀 출산 축하 복지포인트 3백만원을 영천사랑상품권으로 전달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최기문 영천시장이 지난 22일 셋째 자녀를 출산한 김석희 주무관에게 다자녀 출산 축하 복지포인트 3백만원을 영천사랑상품권으로 전달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에서는 지난 22일 최기문 시장이 직접 환경사업소를 방문해 셋째 자녀를 출산한 ‘김석희’ 주무관에게 출산축하 복지포인트 3백만원을 영천사랑상품권으로 전달했다.

영천시는 공직사회의 적극적인 인구증가 동참을 위해 올해 맞춤형 복지 포인트를 다자녀 출산직원에 대한 대폭적인 지원으로 변경했다. 당초 자녀 출산시마다 20만원 지급하던 것을 셋째 자녀 출산 시 3백만원, 넷째 자녀 이상 출산 시 1회 한해 3백만원을 지급하기로 통 큰 결정을 내렸으며, 포인트 지급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상품권인 ‘영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이러한 시책 추진으로 첫 혜택을 보게 된 환경사업소에 근무하는 ‘김석희’ 주무관은 “영천시에서 첫 수혜자가 되어 쑥스러운 한편 영광이라며, 예전과 달리 임신과 출산 직원에 대한 각종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는 영천시에 근무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즉답이 없는 영천시 인구증가 해결을 위해 올 7월 조직개편 시 ‘인구정책과’를 신설해 업무추진에 더욱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공직자들이 부담 없이 임신과 출산을 할 수 있도록 직장여건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다”며 영천의 인구증가 시책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밝혔다.

한편, 시는 금년 들어 복지 포인트 지급기준 변경과 더불어 임산부 직원에 대한 맞춤형 의자 대여, 전자파 차단 담요 지급, 그리고 자녀 출산 시 축하선물 지급 등을 추진해 20여명의 직원이 혜택을 보았고, 인사 평정 시 자녀 출산 가점제도(최대 2.0, 국도비 50억 예산확보 유공수준) 시행으로 직원들의 사기진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