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인천 중구, 하절기 어린이집 점검 완료
상태바
인천 중구, 하절기 어린이집 점검 완료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7.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17일까지 관내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위생 및 안전·방역에 대해 자체점검표를 제출토록 하고, 이중 18개원은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높은 가운데 최근 통학차량 안전사고와 유치원 집단 식중독 발병으로 어린이집 안전 전반에 대한 내실 있는 점검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4주에 걸쳐 진행되었다.

특히, 평소 학부모들로부터 민원요청사항이 많았던 ▲유통기한이 경과된 제품의 보관·조리 여부 ▲통학차량 내 차량용 소화기 및 구급상자 구비 여부 ▲공기청정기 외부 청결 및 필터관리 상태 ▲원내 보육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전 보육종사자를 대상으로‘페이백(보육교사에게 월급의 일부를 반납하게 하는 위법행위)과 급식 및 보조교사 관련 주요 민원사항’에 대한 교육을 병행하였으며, 점검 결과 18개소의 급식·위생 및 안전·방역은 양호한 상태였다.

구 관계자는 “안전과 직결되는 금번 점검항목 외에도 보육종사자 급여와 관련한 회계부정은 보육의 질 저하로 이어지는 만큼, 사실 확인 후 사안에 따라 행정처분 및 수사의뢰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