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41 (금)
‘집수리닷컴’서 서울시 집수리 대상 여부 확인 가능
상태바
‘집수리닷컴’서 서울시 집수리 대상 여부 확인 가능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7.2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서울시는 노후 저층주거지의 집수리 활성화를 위해 정비구역 해제지역, 골목길 재생사업지 등을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으로 지정하고 이 지역 내 거주민이 집수리를 할 경우 보조금과 저리융자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집수리닷컴(https://jibsuri.seoul.go.kr)’은 서울시가 저층주거지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 직접 집수리에 참여하고 시가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집수리 종합 플랫폼이다. 찾아가는 전문가 집수리 상담부터 교육 신청, 공구 임대, 공사비 융자 지원신청, 정보 제공까지 이용 가능하다.

‘집수리닷컴’에서는 집수리 지원 대상 지역조회 서비스를 7월부터 새롭게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에서 집 주소만 입력하면 지원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엔 구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했다.

만약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단독주택에서 집수리를 할 경우 최대 1,500만원의 ‘서울가꿈주택 사업’ 집수리 보조금과 6,000만의 저리융자금(0.7%)을 지원받을 수 있다.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은 서울특별시 저층주거지 집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가 지정한다.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저층주택이 60% 이상인 ▴관리형 주거환경관리사업 예정지 ▴정비구역 해제지역 ▴경관·도고지구 ▴골목길 재생사업 지역 등이 대상이다. 현재 108개(22.6㎢)를 지정했다.

한편, 집수리닷컴을 통해 집수리 융자신청을 할 수 있고 집수리 교육(아카데미)을 신청하면 온·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집수리 교육도 받을 수 있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