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접수
상태바
대구 서구,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접수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2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구청 전경. [사진=대구 서구]
대구 서구청 전경. [사진=대구 서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서구는 다음달 13일까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과 문화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모범구민을 발굴해 구민들에게 귀감을 주고자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찾는다.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희생적인 봉사정신으로 구민화합 및 구정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으로 서구 구민의 모범이 되어 온 주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자 또는 서구 소재 기관·단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대상이 된다.

추천대상 자격으로는 △지역경제 발전 또는 구민화합,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자 △희생적인 봉사정신으로 나눔과 배려 확산에 기여한 자 △선행과 효행이 극진해 타의 귀감이 되는 자 △문화, 예술, 교육, 체육의 발전에 공적이 있는 자로 4개 부문에서 후보자 신청을 받으며, 총 2명 이내로 선발한다.

추천된 후보자는 현지 확인을 통한 공적확인 및 구민상 시상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자로 선정되며, 오는 10월 중 ‘2020 미소&행복 구민축제’시 시상할 예정이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민축제 미개최 시 시상일정은 변경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하는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구민들에게 귀감이 되는 후보자들을 적극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며 “여러 분야에서 묵묵히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동행정복지센터, 각급 기관·단체 및 기업체 추천을 거쳐 가능하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서구청 총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