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강화군, 음압특수구급차 구입‧운행
상태바
강화군, 음압특수구급차 구입‧운행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7.20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능력 강화…
응급환자 안전이송 체계 구축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확진자, 유증상자 등 발생 시 선별진료소나 국가지정 병원으로 안전하게 이송할 수 있는 음압특수구급차를 지난 15일 구입해 운행에 들어갔다.

음압특수구급차에는 공조기(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하는 기계)와 배출기로 구성된 음압시스템이 설치돼 감염원이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게 설계되어 있다. 운전석과 환자가 있는 공간이 격벽으로 완전 격리되어 있어 의료진의 2차 감염 가능성도 차단해 안전한 이송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다.

아울러, 구급차에는 응급처치 등 특수 구조장비 세트, 환자상태를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환자 모니터링 장비, 특수음압 덮개로 이루어진 특수음압 환자운반기 등 다양한 장비가 설치되어 있어 감염병 대응뿐만 아니라 응급환자의 안전한 이송이 가능하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관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음압특수구급차를 구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감염병 대응능력 향상과 응급환자의 안전이송 체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보건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선제적 방역조치로 관내 택시마을버스, 다중이용시설 등 군민의 사용도가 높은 밀폐밀집 시설을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하고 있으며, 해외입국자에 대한 선제적 검체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