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0:42 (화)
옥천군 귀농‧귀촌인, 곤충 선생님으로 재능기부... '곤충 체험 및 곤충 표본 만들기' 봉사
상태바
옥천군 귀농‧귀촌인, 곤충 선생님으로 재능기부... '곤충 체험 및 곤충 표본 만들기' 봉사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7.19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사헌(왼쪽)씨가 동이초등학교에서 곤충 표본만들기 실습을 하고 있다.[사진=옥천군]
김사헌(왼쪽)씨가 동이초등학교에서 곤충 표본만들기 실습을 하고 있다.[사진=옥천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옥천군 귀농‧귀촌인들이 지난 17일 동이초등학교를 찾아 곤충 체험 및 곤충 표본 만들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곤충 체험 재능기부는 2017년 대전에서 옥천으로 귀농한 김사헌(38) 씨와 이은숙(38) 씨가 조를 이루어, 옥천 동이초등학교에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곤충 체험 및 곤충 표본 만들기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평소 곤충을 자세히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곤충 선생님들이 직접 찾아와 넓적 사슴벌레도 만져보고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자인 김사헌 씨는 동이면 세산리에서 ‘세산곤충체험 농장’을 운영 중이다.

3000㎡ 크기의 곤충체험장에는 왕사슴벌레·넓적사슴벌레·털보왕사슴벌레·장수풍뎅이 등 6종류의 곤충 1,000여 마리를 보유하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색다른 볼거리인 국내·외래종 풍뎅이류와 나비류 등의 곤충 표본세트 30여 상자도 전시됐다.

이곳 체험장에는 월 평균 50~60팀의 청소년·가족 단위 체험객이 다녀간다고 한다.

김사헌 씨와 이은숙 씨는 "어린 학생들에게 곤충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이야기도 나누며, 재능을 기부할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며, "작년부터 시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사)옥천군 귀농·귀촌인연합회 강강수 회장은 “귀농·귀촌인들의 재능을 지역 주민들에게 나눔으로써, 현지주민과 귀농·귀촌인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들이 보유한 다양한 재능을 발굴해, 옥천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더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