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 정세균 국무총리 만나'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개정 협조요청
상태바
김정재 의원, 정세균 국무총리 만나'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개정 협조요청
  • 윤태순 기자
  • 승인 2020.07.1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북구)이 17일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개정에 대해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북구-우측)이 17일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개정에 대해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사진=김정재의원실>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북구)이 17일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개정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면담에서 김 의원은 촉발지진으로 피해입은 포항시민들이 실질적인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특히 다음 주 수요일(22일) 입법예고 될 시행령 개정안에 포항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정재 의원은 “촉발지진으로 피해입은 포항시민 모두가 피해받은 만큼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힘을 합쳐 포항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통과된 ‘포항지진특별법’은 포항지진의 진상조사와 실질적인 피해구제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있다.

다음 달 말까지 피해지원금 지급 대상자와 지급 기준에 대한 시행령 개정 절차를 마무리하면 9월부터 1년간 지원금 신청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윤태순 기자 yts23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