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김해구산사회복지관
상태바
김해구산사회복지관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0.07.17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사업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허만원)은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사업 비대면 프로그램을 7월 16일실시하였다. 생림면 도요마을 경로당회원 27명, 안양마을 경로당 회원 26명 총 53명에게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 ‘나만의 구급함 만들기 KIT’ 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사업은 주민들이 살던 곳에서 거주하면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게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통합적 서비스가 제공되는 지역 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으로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 모델은 김해모델 다섯가지 중의 모델 5이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제공=김해시)

농촌마을 노인함께 돌봄사업 비대면 프로그램은 도요마을회관, 안양마을회관 앞 야외에서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이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실생활에 사용 할 수 있는 구급함 만들기 키트로 제작하였고 경로당회원들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다음회기에도 다양하게 진행 될 예정이다.

구산사회복지관 허영배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 프로그램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라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활력을 되 찾았으면 좋겠다’ 고 뜻을 전했다.

구산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다양한 문제 및 욕구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등 무료급식사업, 지역조직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문화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복지관 운영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310-8470으로 하면 된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