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미추홀구, 청소년창업동아리 나슬 4기 신규단원 발대식 가져
상태바
미추홀구, 청소년창업동아리 나슬 4기 신규단원 발대식 가져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7.14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탐색을 넘어 다양한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 창업 동아리 '나슬'이 발대식을 마친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 창업 동아리 '나슬'이 발대식을 마친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미추홀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진로교육지원센터가 청소년창업동아리 ‘나슬’ 4기 신규 단원을 맞는 발대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상반기 활동에 제동이 걸렸지만 청소년들이 앞장서 지난 5월부터 SNS 홍보, 온라인 회의, 면접 등을 실시해 13명의 신규단원을 선발했다.

이날 행사는 2,3기 선배들의 진행으로 동아리 소개, 신규단원 부서 배치, 동아리 교사 만남 등을 통해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 꾸몄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나슬이 직접 제작하는 디자인굿즈 온라인 판매와 지역행사, 공모전 참여 등을 통해 미혼부모 인식 개선 및 자립지원에 앞장설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청소년들이 한 뜻으로 모여 인연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동아리 활동이나 진로탐색을 넘어 다양한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발대식에는 참석자 발열측정과 출입대장을 작성하고 참석자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행사 전후 소독을 실시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