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0 (금)
(재)전주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 백옥선 후보 내정
상태바
(재)전주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 백옥선 후보 내정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7.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옥선 대표이사 내정자
백옥선 대표이사 내정자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재)전주문화재단 이사장(김승수 시장)은 (재)전주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로 백옥선 박사(55세)를 내정했다.

(재)전주문화재단은 前 정정숙 대표이사의 임기만료에 따라 신임 대표이사 선임을 위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공개모집을 위한 심의를 거쳐 지난 달 18일 채용공고를 내어 7월 2일까지 공개 모집한 결과, 총 10명이 접수했으며 이달 8일 1차 서류심사에서 3명의 후보자를 선정하였고, 13일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의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를 추천하고 14일 최종후보자를 선정했다.

백옥선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전주지역 연극배우를 시작으로, 전주예총 사무국장, 전주공예품전시관 초대관장, 전북도청 최초 문화전문직 사무관을 지냈으며, 예원예술대학교 객원교수, 백제예술대학과 전주대학교에서 예술경영을, 현재는 전북대학교에서 문화이론과 문화기획을 가르치고 있다.

또한, 전주한지축제를 최초로 기획하여 한지산업의 발전에 산파 역할을 했고, 전북을 공연예술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한옥야간상설공연 등을 기획 추진했으며, 군산 근대문화유산 창작벨트 사업을 군산시에 제안하여 현재의 군산근대문화유산거리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했다.

특히, 전라북도 문화관광재단의 출범을 적극 추진, 제도와 조직을 만드는 실무책임자 역할을 하는 등 30여 년 동안 문화계에서 활동했던 실무형 전문기획자이며 중앙대학교 예술경영 석사와 전북대학교 문화인류학과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지역문화재단을 주제로 박사학위 논문 및 학술논문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하는 등 실무를 겸비한 학자이기도 하다.

지역출신 실무형 전문인을 대표이사를 선정한 것은 지역 문화예술인과의 원활한 소통과 조직경영을 이끈 경험을 토대로 전주문화재단을 지역의 문화중추기관으로 새롭게 도약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한편, (재)전주문화재단 이사장(김승수 시장)은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에 대한 신원조회 등을 거쳐 조만간 최종 임명할 계획이다. 또한, (재)전주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