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민기자단, 미디어크리에이터 비대면 발대식 개최
상태바
평택시 시민기자단, 미디어크리에이터 비대면 발대식 개최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07.13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단 64명, 미디어크리에이터 19명
2년 동안 기사 및 영상으로 평택 홍보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대학생부터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평택의 문화와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제5기 블로그 시민기자단과 제2기 미디어크리에이터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1일 오전 10시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시민기자단과 미디어크리에이터 발대식을 오전·오후로 나눠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했다.

먼저 블로그 시민기자단 발대식은 역량강화 교육, 위촉장 수여, 4기 활동 우수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고, 미디어크리에이터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및 운영계획 설명, 영상제작 교육이 실시됐다.

한편, 제5기 블로그기자단은 총 64명이, 제2기 미디어크리에이터는 총 19명이 선정됐다. 이들은 2년 동안 문화, 지역, 생활정보, 여행, 맛집, 사람 등 평택의 생생한 소식을 기사나 영상 콘텐츠로 전할 계획이다. 콘텐츠 제작 시 원고료 및 제작비를 지급하며, 미디어크리에이터의 경우 장비 및 스튜디오 등도 지원한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시민기자단과 미디어크리에이터에 지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창의적이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해 평택시를 널리 홍보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