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제1기 아동친화모니터단 워크숍 개최
상태바
대구 달서구, 제1기 아동친화모니터단 워크숍 개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07.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달서구청 회의실에서 제1기 달서구 아동친화모니터단 워크숍을 개최하고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모니터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 달서구]
지난 11일 달서구청 회의실에서 제1기 달서구 아동친화모니터단 워크숍을 개최하고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모니터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 달서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시 달서구는 지난 11일 구청 4층 회의실에서 제1기 달서구 아동친화모니터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1기 달서구 아동친화모니터단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해 역량을 강화하고 모니터단원간의 관계증진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개최했다.

또한 달서구 아동관련 사업에 대한 아동·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의견수렴과정을 거쳐 하반기 추진대상 사업을 선정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동친화모니터단은 ‘아동친화도시 달서구 조성’에 대한 지역주민의 참여와 관심도 제고를 위해 2019년 말 공개모집을 통해 관내 초·중·고등학생 26명으로 구성됐다.

모니터단은 달서구 아동·청소년을 대표해 아동권리 교육, 아동친화·권리 홍보, 아동관련 정책에 대한 토론 및 의견제시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달서구에서는 ‘아동친화 도시 달서구’ 조성을 위해 지난 1일 달서별빛캠프에 자연친화 놀이체험공간인 ‘달서별빛 숲속·생태놀이터’를 개장했으며 사회적 약자인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대변하는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을 위촉·운영하고 있다.

특히, 아동 학대 피해사례가 발생 했을 경우 피해아동의 신속한 보호 및 조사 등의 업무를 전담하는 아동보호팀 신설을 통해 아동의 권리를 보호·증진하고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아동·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가 권리의 주체라는 사실을 깨닫고 아동관련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꾸준한 아동친화 정책 추진으로 아동이 참여하고 추진하는 진정한 아동친화도시 달서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