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청소년문화의집 새단장 후 재개관
상태바
대구 중구청소년문화의집 새단장 후 재개관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13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중구청
사진=대구 중구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중구는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2월 19일부터 임시휴관 중이였던 청소년문화의집을 시설보수공사를 완료하고 7월 1일부터 재개관에 들어갔다.

중구 청소년문화의집은 대구 중심가인 봉산동에 위치해 접근이 용이해 평소 지역 청소년이 많은 찾는 곳으로 임시휴관 기간 중 건물 내외 벽면 도장 및 다목적실 천장 정비, 옥상 안전난간 설치 등 시설보수공사를 진행했다.

특히 문화의집 내 기존 작은 도서관 도서열람실을 좌식 마루 형태로 변경해 친화적인 독서환경 공간조성으로 청소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월부터는 한국사, 주산, 가죽공예, 우쿨렐레 등 청소년 문화강좌도 운영 할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의집 강영수 명예관장은 “앞으로 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는 청소년들의 시설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청소년들이 소통하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는 물론 열 감지 카메라와 전자출입 명부(KI-PASS)를 도입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청소년 건전육성과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오랜 기간 휴관으로 청소년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설보수 공사로 보다 나은 환경에서 청소년들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다양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