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울중부교육지원청, 교사와 학부모 위한 ‘릴레이 라이브 특강’ 진행
상태바
서울중부교육지원청, 교사와 학부모 위한 ‘릴레이 라이브 특강’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7.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트뷰 통해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학부모)의 기술’ 주제 개최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학부모)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릴레이 라이브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월 1회 수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유튜브 라이브 특강은 ‘중부 희망 더.하.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교사(학부모)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이다. 심리·정서적 위기에 있거나 기초학습부진 등으로 학교 적응이 힘든 학생들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차 특강은 15일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가 ‘ADHD 학생의 학교 적응을 돕는 방법’을 주제로 ADHD의 편견과 오해, 교사 입장에서 학교 적응을 돕는 방법 및 환경조성, 부모로서 교사와의 소통법 등에 대해 강의를 한다. 8월(2차) 특강에서는 전문상담교사가 알려주는 감정조절 대화법을 통해 올바른 감정을 사용한 실전 대화법을 진행한다. 9월(3차)에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장과 함께 요즘 학생들이 빠져있는 도박 문제의 심각성과 그 대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10월(4차)에는 심리상담연구소 대표로부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에게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와 그들이 학교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 한다.

이번 연수는 교사(학부모)에게 평소 학생(자녀)과 소통하거나 지도하는 데 있어서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성찰과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규모 특강 이후에는 전문가와 1:1 원격 화상 자문이나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미 600명 이상이 신청한 상태이며, 사전 등록된 질문은 강사가 강의 내용에 포함해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며, 라이브 방송 중에도 채팅방을 통해 궁금한 것을 질문할 수 있다.

서울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송일민 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들이 학생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개입을 통해 그들의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 공동체 간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사 및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