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52 (화)
함안군, 한국관광통역안내사 초청 팸투어 실시
상태바
함안군, 한국관광통역안내사 초청 팸투어 실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7.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부산영남지부 회원 초청

함안 말이산고분군, 고려동유적지, 악양생태공원 등 탐방해
함안군, 한국관광통역안내사 초청 팸투어 실시<사진=함안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은 지난 9일, (사)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부산영남지부 회원 50여명을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영어, 일본어, 중국어 통역사들이 참여한 이번 팸투어는 관광통역안내사협회 회원들에게 함안 주요관광지를 안내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이후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함안을 알리고, 역사·문화와 체험거리 등 아라가야의 고도, 함안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사)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는 관광통역안내사들이 한국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결성한 관광통역사 단체다.

이날 팸투어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다리고 있는 말이산고분군을 시작으로 무진정, 연꽃테마파크, 고려동유적지 등 함안군의 역사유적지를 둘러보고 입곡군립공원 무빙보트 및 악양생태공원 수박식빵체험만들기 등 체험 활동시간도 가졌다.

군은 이번 팸투어에서 마스크 착용과 열체크, 손소독제사용 등 안전 여행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또한 한 참여자는 “찬란했던 아라가야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의미가 있었으며, 수박식빵 만들기 체험 등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유익하고 흥미로웠다”며 함안관광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함안 관광자원 이해도가 높아졌으며, 해외 관광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함안을 많이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팸투어 참가자들에게 함안관광 알리미의 역할도 해달라고 당부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