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2 16:02 (수)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집중 취업 교육 ‘취업벼락치기’ 운영
상태바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집중 취업 교육 ‘취업벼락치기’ 운영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7.1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홍성덕)는 집중 취업 교육 프로그램인 ‘취업벼락치기 9기’를 지난 7월 6일~7월 10일(오늘)까지 5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기업의 채용 시기가 미뤄짐에 따라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취업 교육뿐만 아니라 맞춤형 컨설팅, 채용정보 제공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종합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2회, 상/하반기 채용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 내용은 △희망 기업/직무 분석 △직무중심 입사지원서 교육 △1분 스피치 및 역량, PT 면접 실습 △현직 면접관 초빙 모의면접 및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하루 6시간씩, 총 5일간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지역 청년은 “상반기 채용이 지연되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불안했는데, 취업벼락치기 교육을 통해 입사지원서에서 면접까지 종합적인 중심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교육이 끝나고도 취업할 때까지 후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장 홍성덕 교수는 “코로나19로 취업 문이 좁아진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안전하고 체계적인 취업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