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4 (목)
전주정신 ‘꽃심’ 알리는 색칠대회 연다!
상태바
전주정신 ‘꽃심’ 알리는 색칠대회 연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7.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다음 달 14일까지 전주정신 ‘꽃심’ 알리는 ‘2020 꽃심 전주 컬러링 색칠대회’ 실시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전주정신 ‘꽃심’ 도안 10종 중 선택해 채색한 뒤 방문·우편·이메일 제출
10종의 도안별로 우수작 3개씩 선정해 총 30명 시상 예정, 참가자 중 18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등 지급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시가 전주정신인 ‘꽃심’을 알리기 위해 전주만의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자원을 담은 도안에 색칠하는 이벤트를 연다.

시는 13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전주만의 인문정신과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2020 꽃심 전주 컬러링 색칠대회’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색칠대회는 전주정신 ‘꽃심’ 의 주제가 담긴 총 10종의 채색 도안을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채색 후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채색 도안의 경우 전주정신인 ‘꽃심’을 비롯해 이를 구성하는 대동, 풍류, 올곧음, 창신의 4개의 정신을 포함한 5개를 주제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 △오얏꽃 개화 △한옥마을 전경(이상 꽃심) △비빔밥 △노송동 얼굴 없는 천사 상징물(이상 대동) △오목대 △전주문화재야행 공연(이상 풍류) △경기전 대나무 △전주사고(이상 올곧음) △첫마중길 야경 △팔복예술공장(이상 창신) 등이 도안으로 제작됐다.

응모방법은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와 함께 ‘꽃심’ 그림 도안에 채색한 작품을 전주시청 교육청소년과로 방문, 우편접수하거나 이메일(jeonjuspirit202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의 경우 전주시 교육청소년과로 전화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0종의 도안별로 우수작 3개씩을 선정해 총 30명에게 각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 중 18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키로 했다.

시는 선정결과를 다음달 28일 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으로, 선정된 그림의 경우 대회가 끝난 뒤에도 자유롭게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주정신을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자원이 담긴 도안에 색칠해보며 전주정신 ‘꽃심’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전주정신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가 지난 2016년 시민들과 함께 선포한 전주정신인 ‘한국의 꽃심, 전주’는 전주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품고 있는 대동·풍류·올곧음·창신 4개의 정신을 담고 있으며, 꽃심이란 ‘꽃의 심, 꽃의 힘, 꽃의 마음’으로 싹을 틔워내는 강인한 힘을 의미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