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혁신도시 공공기관에서 평생학습 교실 열린다
상태바
혁신도시 공공기관에서 평생학습 교실 열린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7.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다음 달 26일까지 국민연금공단과 농촌진흥청 직원 대상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음식, 원예, 커피 등 주제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의 여가활동 도와 정주여건 개선 기대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시가 올해에도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여가활동을 돕는 평생학습 교실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8월 26일까지 저녁시간을 활용해 국민연금공단과 농촌진흥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의 상생화합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소된 인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 여행 ‘맛있는 세계 여행’ △뜻밖의 선물 ‘책 속에 핀 꽃’ △즐거운 인생 ‘커피 향 가득한 저녁’ 등 3개의 주제로 나뉘어 총 16번의 강연과 체험으로 진행된다.  

먼저 인문학 여행 ‘맛있는 세계 여행’ 프로그램의 경우 임지윤 요다지 대표와 이두진 풀무원 마스터셰프가 강사로 초청돼 독일, 프랑스, 태국, 스페인 등 세계의 맛있는 음식 체험과 음악 이야기를 주제로 국민연금공단에서 강연이 펼쳐진다.

또한 뜻밖의 선물 ‘책 속에 핀 꽃’ 프로그램은 국민연금공단과 농촌진흥청에서 김미희 플로리스트와 함께 4권의 책을 선정한 뒤 책에 담긴 꽃에 대한 원예체험을 실시한다.

즐거운 인생 ‘커피 향 가득한 저녁’ 프로그램의 경우 국민연금공단에서 최재영 컬러인커피 대표를 초청해 커피와 건강, 커피 추출과 맛 등을 주제로 커피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향후에도 시는 오는 9월부터 2차 프로그램을 마련해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 뿐 아니라 가족, 지역 주민까지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전기관 직원들과 인근 주민들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 등 공동체 의식도 높일 방침이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전북혁신도시와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이전기관 직원들의 여가활동을 도울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이전기관 직원들이 지역에 애착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세부일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주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