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4 (목)
제8대 완주군의회 후반기 김재천 의장 “의정 혁신” 강조
상태바
제8대 완주군의회 후반기 김재천 의장 “의정 혁신” 강조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0.07.09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위는 내리고, 주민를 향한 안테나는 세우고, 주민 공감의정 UP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일 잘하는 의회"
단순 출퇴근 위한 의장 공용차량 이용 "NO"
의장 김재천
김재천 의장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변화와 혁신을 기치로 출범한 제8대 완주군 후반기 의회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8대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은 “변화와 혁신, 주민과의 소통 공감 의정을 통해  가장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권위와 관행적인 기존 틀은 과감히 내려놓고, 의회는 물론 지역 내 화합과 결속을 이끌어내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군민의 생각을 정책으로 이끌어 내고, 비판과 견제를 넘어서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상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김 의장은 “주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의회 스스로 똑똑해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주민 생활형 민원사항 사전 업무숙지로 주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어야 하고, 군민 밀착의정을 통해 군민생각이 정책으로 반영되고 더 나아가 대안제시까지 할 수 있도록 의회 스스로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8대 전반기에 추진된 의회활동들이 후반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끝까지 멈추지 않을 것임도 강조했다.  

이에 따른 일환으로 8대 후반기 의회는 출범 후, 가장 먼저 코로나19 방역 현장근무자와 환경미화 업무 종사자들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 및 격려하므로써 현장에서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 했고, 여전히 지역 속에서 민생의정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김재천 의장은 지역을 가장 잘하는 청년일꾼으로써 군민들에게 선택과 쓰임을 받은 만큼, 군민 눈높이에 맞추어 단순한 의회 출 퇴근시에는 의장 전용차량 대신에 본인 차량을 이용하고 있다.

새롭게 출범한 제8대 완주군의회에 대해  변화와 혁신을 기대하는 군민들의 염원에 부합하는 8대 후반기 의회의 의정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