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57 (화)
연수2동 주민자치회, 주민들과 함께하는 EM용액 나눔
상태바
연수2동 주민자치회, 주민들과 함께하는 EM용액 나눔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7.0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연수2동 주민자치회(회장 고영철)는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화학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EM용액 무료 나눔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유용미생물(EM)로 마을환경 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도 연수2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거쳐 의결된 주민참여예산 사업이다.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19일 EM기기를 설치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매주 금요일 미생물을 배양해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500L(2L*250병) 분량의 EM용액을 주민들에게 나눠 줄 예정이다.

위원들이 직접 EM용액을 안내하고 자세한 설명을 담은 홍보물도 함께 배부할 예정이며, 주민들은 2L 용량의 페트병이나 용기를 가져오면 EM용액을 무료로 받아갈 수 있다.

주민자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과 주민자치회 활동에 대해 홍보함으로써, 향후 주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또 다른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고영철 주민자치회장은 “EM용액 나눔으로 주민들이 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주민참여예산과 주민자치 사업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