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0:49 (화)
서울디지털대-서울예술대 제휴협력 협약 체결..온라인 예술융합교육 협력
상태바
서울디지털대-서울예술대 제휴협력 협약 체결..온라인 예술융합교육 협력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7.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가 양 대학 관계자들과 함께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디지털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가 양 대학 관계자들과 함께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디지털대학]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문화예술교육의 대명사 서울예술대학교와 온·오프라인 예술융합교육을 위한 제휴 협력 협약을 체결했고, 협약식은 서울예술대에서 안심대문 통과 및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예대 졸업생이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신·편입학 및 교과목 수강 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양 대학에 개설된 예술 계열 학과들의 높은 연관성을 반영해, 온·오프라인 수업 콘텐츠 교류 뿐 아니라 양교의 인프라를 활용한 예술융합교육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협약식에서 이영수 서울디지털대 총장직무대행은 “한국 현대연극의 선구자 동랑 선생의 뜻에 따라 설립해 연극, 영화, 방송 등 실용예술 교육에 전통과 명성을 이어가는 서울예술대와 협약하게 돼 기쁘다”며 “서울예대 졸업생의 진학, 취업을 위한 재교육 뿐 아니라 양교의 교육환경과 비전에 맞춰 꾸준한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남식 서울예술대 총장은 “예술 실습 중심 교육으로 전개해 온 서울예대와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갖춘 사이버대학으로 온라인 교육에 선두에 있는 서울디지털대가 협력하게 돼 뜻 깊다”며 “갑작스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확대했지만, 온·오프라인 교육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을 지향하는 교육계의 요구에 맞춰 양교가 협력한다면 효과적인 예술융합교육의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춰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고, 오는 9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학을 모집하며 입학홈페이지(go.sdu.ac.kr)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한편 내달 20일부터 13일까지 2차 모집도 진행할 예정이며 모집 학과는 △미디어영상학과 △문예창작학과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디자인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등 문화예술계열과 △기계공학과(신설), △소방방재학과(신설)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등 IT공학계열 등 총 24개학과다. 

 
.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