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10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상태바
대구사이버대, 10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7.08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 지원 예정자들 대상 ‘유튜브 실시간 입시설명회’ 8일 개최 예정
신·편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 수능에 관계없이 누구나 입학 가능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0일까지 진행한다.

대구사이버대학으로 신·편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에 고교 내신, 수능과 관계없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3학년으로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 학기 수업료가 18학점 기준 126만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1/3수준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으며 30여종의 장학을 통해 재학생의 4/5가 장학금 수혜를 받고 있다.

특히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이며, 자부담 등록금이 한 학기 평균 약 43만원에 불과하다.

8일에는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입시상담을 위한 온라인 실시간 입시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사이버대는 대학 자체 시스템인 교육홍보방송국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상담을 지원한다.

이근용 총장은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 분야 전문가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인정받는 대구대학교의 형제대학인 우리 대학이 전문가 양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은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본부를 통한 유선상담 또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대구사이버대’를 검색 후, 채널추가를 하면 된다.

또한 입학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교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입시상담 및 온라인 입시설명회 등의 신청을 통해 보다 심층적인 입학상담이 가능하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