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착한가격과 뛰어난 상품성 입소문
상태바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착한가격과 뛰어난 상품성 입소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07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야경 투시도.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야경 투시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지난 5월 말 분양에 나선 한진중공업의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가 견본주택 오픈 한 달만에 100% 분양을 완료한데 이어 이달 중순 분양예정인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도 착한 가격과 뛰어난 상품성, 단지 쾌적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는 ‘신암재정비 촉진지구’의 첫 번째 분양단지로 이름을 올려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소비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단지는 착한 분양가와 높은 상품성, 그리고 단지를 둘러싼 4면 모두가 공원으로 조성되는 쾌적성이 알려지면서 ‘가성비 좋은 숲세권 대단지’라는 소비자들의 입소문도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착한 분양가가 가장 큰 장점으로 예상된다. 조합원 사업의 경우 일반적인 개발사업과는 달리 입주 후 조합 청산을 기본으로 사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비교적 분양가가 저렴하다.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는 ‘신암 뉴타운 재정비 촉진지구’ 내 첫 번째 사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후속 주자들의 사업 기간에 따른 금융비용 증가를 고려할 때 가장 저렴한 분양가로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게다가 오는 8월부터 대구 전 지역에서 의무 거주 및 분양권 전매 제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막차 수요에 따른 인기는 더욱 높을 전망이다.

‘스마트 공기질 관리시스템’을 통한 높은 상품성도 눈에 띈다. 시공사인 한진중공업은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단지에 현 시점에서 가장 진화된 미세먼지 통합관리시스템인 ‘H-CATS’(Haemoro Clean Air Total System)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해모로 브랜드의 자체적인 단지 내 미세먼지 통합관리 시스템으로 세대 내부는 물론 세대 공용부, 단지 공용부, 단지 조경, 커뮤니티시설, 지하주차장 등 모두 6개 존에 걸쳐 각 공간의 특성에 맞게 체계적으로 미세먼지를 정화, 관리하는 진화된 미세먼지 케어 시스템이다.

세대 공용부인 각 동 출입구에도 클린에어시스템을 설치, 오염된 공기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공용부 모든 엘리베이트에는 UV살균 청정시스템을 운영한다.

쾌적한 단지환경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단지 내 조경에는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환경정화 수종을 식재하는 것은 물론 산수원, 조형폰드 등의 수경시설을 설치한다.

특히, 단지를 둘러싼 4면이 모두 공원으로 조성되고 교통량이 많은 동북로 도로변으로는 전체길이 350미터에 완충녹지와 소공원을 설치해 주거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단지와 도로의 완충작용을 할 완충녹지의 폭은 약 10미터, 소공원의 폭은 약 30미터로 적용, 입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보장한다. 결과적으로는 단지의 동쪽은 완충녹지, 북쪽과 남쪽에는 소공원 3곳, 서쪽에는 신암공원이 자리잡게 돼 숲세권 대단지라는 타이틀도 얻을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커뮤니티 시설로 사우나, 휘트니스 센터, 스피닝 룸, G.X룸,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도서관, 독서실 등으로 구성해 전용시설을 통한 여가활동도 가능하다.

지역의 한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이 미세먼지 케어 시스템과 단지의 쾌적성을 중요시 여기고 있다”며 “각 건설사들도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규모가 큰 대단지 쪽에 메리트가 더욱 높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도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935세대와 웨스트 1122세대를 합치면 2057세대의 브랜드 대단지인 해모로 타운이 동대구권에 조성된다”며 “회사 측에서도 최고의 상품과 품질로 지역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1122세대는 이달 중순 일반분양분 701세대를 분양예정이다. 대지면적 56,686.6㎡에 지하 2층~지상 15층, 20개동 규모로 지어질 이 단지의 일반 공급분 면적별 세대수는 ▲51㎡ 10세대 ▲59㎡ 193세대 ▲76㎡ 293세대 ▲84㎡A 204세대 ▲112㎡ 1세대다.

견본주택은 동구 동북로 일대에 이달 중순경 오픈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