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도시재생주민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청송군, 도시재생주민대학 수강생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07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이 ‘청송군 도시재생주민대학(제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송군은 지속적 인구 감소 및 도시 쇠퇴에 대비해 청송군 도시재생전략계획에서 지정한 각 활성화지역에 대해 생활 SOC확충, 주민 거점공간 마련, 지역특화 문화 형성 등의 도시재생사업을 계획 중이며, 이를 통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도시경쟁력 회복을 도모하고 있다.

군은 금회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에 따라 지역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주도방식의 지역현안 분석과 사업 구상을 위한 도시재생주민대학의 참가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이며, 도시재생 및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청송군민은 청송군청 새마을도시과, 청송군도시재생지원센터 또는 청송읍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도시재생주민대학은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히고, 주민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공유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는 과정”이라며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의 기반이 될 이번 도시재생주민대학에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 도시재생주민대학 제1기는 지난해 진보진안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2기는 7월 셋째 주부터 8주간 청송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