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완주군, 역량강화 ‘제1기 신규공직자 ACE아카데미’ 개강식 시작
상태바
완주군, 역량강화 ‘제1기 신규공직자 ACE아카데미’ 개강식 시작
  • 이나래 기자
  • 승인 2020.07.0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교육프로그램으로 공직가치․조직․인문․직무 역량 등 교육

[KNS뉴스통신=이나래 기자] 완주군이 신규 공무원들의 역량강화에 나섰다.

7일 완주군은 신규 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제1기 신규공직자 ACE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1차 교육을 시작했다.

교육대상은 사전신청을 통해 모집된 임용 3년 이내 신규직원 70명이며, 이들은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2회씩 총 12회차 교육을 통해 공직가치, 조직활성화, 인문소양, 직무역량 등 공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를 교육받게 된다.

신규공직자 ACE아카데미는 전체 공무원의 30%(전체 공무원 대비 임용 5년이내  비율)까지 차지하게 된 신규 공무원들의 조직 적응력 향상과 기본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완주군에서 새롭게 계획한 자체 교육프로그램이다.

기존의 Top-down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 참여도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렬별 신규자 대표 10명으로 ‘나-PD(Power Design)’라는 사전 커리큘럼 설계단을 구성, 교육과정 설계단계부터 신규직원들과 함께 논의하며 연중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특히, 교육과정 중 박성일 군수도 강사로 참여해 공직생활의 다양한 경험담과 후배공무원들에 대한 애정 어린 조언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관내 주요 관광지 및 현장견학을 통해 창의적인 관광·홍보정책 방안을 모색해 보는 완주바로알기 프로그램도 진행하게 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공직자라면 군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친절마인드와 민원응대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직원들이 올바른 공직관을 형성하고 완주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진정한 에이스들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교육시간 동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m이상 떨어져 앉고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불편함 속에서도 교육에 대한 열의를 보여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기대를 갖게 했다.  

이나래 기자 bonitare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