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동성초, 지역연계 진로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문경 동성초, 지역연계 진로체험학습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0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교육지원청
사진=문경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문경 동성초등학교은 7일 문경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지역연계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지역연계 진로체험학습’은 동성초등학교의 진로교육 특색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디저트 디자이너, 퍼스털 트레이너, 크리에이터, 공예가, 웹툰 작가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었던 이번 체험학습은 실제 지역 내 직업인이 강사로 활동해 더욱 생동감이 넘쳤다.

동성초등학교는 직업인과의 만남을 위해 문경 청소년 문화의 집과 협력해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알찬 체험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을 선택해 직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기도 했으며 체험을 통해 직업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체험학습에 참가한 5학년 한 학생은 “평소 웹툰을 자주 보는데 웹툰 작가 체험을 통해 어떻게 웹툰이 만들어 지는지 알게됐다”며 새로운 직업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학생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 청결 및 거리두기 수칙을 지키면서도 체험에 몰입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동성초등학교는 6일부터 10일까지를 ‘꿈‧끼 탐색주간’으로 정하고 수업 및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지역연계 진로체험’은 ‘꿈‧끼 탐색주간’교외 체험활동으로 체험과 더불어 직업인과의 만남이 있는 생동감 넘치는 진로교육의 장이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활동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쳐나갈 동성초등학교의 교육 행보가 기대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