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한국연구재단 과제 선정 및 특허 등록
상태바
계명대 동산병원, 한국연구재단 과제 선정 및 특허 등록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0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신경외과 김창현·권세민 교수, 의용공학과 이종하 교수. [사진=계명대 동산병원]
왼쪽부터 신경외과 김창현·권세민 교수, 의용공학과 이종하 교수. [사진=계명대 동산병원]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지난 6월 한국연구재단 기본연구사업으로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신경외과·의용공학과 바이오브레인융합연구팀의 ‘뇌혈관 내 수술을 위한 광간섭성 단층촬영용 브레인 카테터 개발 및 임상 적용성 확인’ 과제가 선정됐다.

또한 연구팀은 뇌혈관용 영상가이드 카테터와 인공지능기반 영상 자동분석 시스템 개발에 대한 특허 출원 5건과 등록 2건을 완료했으며, 현재 PCT출원 2건이 진행 중이다.

바이오브레인융합연구팀은 다수의 임상-공학적 실적들을 토대로 향후 임상시험을 마무리하고 다수 회사들과의 기술 이전을 통해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신경외과(김창현, 이창영, 이창규, 권세민 교수)와 의용공학과(이종하 교수, 인공지능컴퓨터진단연구실)는 바이오브레인 분야의 선도적인 임상-공학 공동 연구를 위해 지난해 7월 바이오브레인융합연구팀을 구성했다.

연구팀의 김창현, 이종하, 이창규 교수는 2017년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연구재단 및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국책과제를 다수 수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국연구재단 생애 첫 연구 사업에 ‘두개 내 병변의 수술에 있어 계획 및 교육 훈련을 위한 3D 프린팅 기반의 시뮬레이터 개발’ 과제가 선정되기도 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