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양산독립공원 조성 시민성금모금 순조로운 출발
상태바
양산독립공원 조성 시민성금모금 순조로운 출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7.0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갑원 성광벤드 회장, 양산독립기념관 건립 2억원 성금 쾌척

순국선열 뜻 기려 시민 자긍심 높여달라”
안갑원 성광벤드 회장, 양산독립기념관 건립 2억원 성금 쾌척<사진=양산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안갑원 (주)성광벤드 회장이 양산지역 독립운동가 선양사업인 독립공원 조성 및 기념관 건립에 사용해 달라며 거액을 후원했다고 6일 밝혔다.

안 회장은 지난달 23일 “양산의 독립운동사를 기억하고, 독립운동 등에 적극 참여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을 기려 시민 자긍심을 높이는 데 사용해 달라”며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박정수)에 후원금 2억원을 기부했으며, 기념사업회는 6일 안회장을 직접 찾아가 기부증서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는 2016년 국가보훈처 산하 비영리 법인으로 양산지역 독립운동가에 대한 선양사업과 학술연구, 사료ㆍ유품 수집 등을 통해 독립운동 역사와 정신을 알리는 단체로 독립공원 조성사업을 국가보훈처와 양산시의 예산지원을 받아 추진하고 있다.

또 기념사업회 박정수 이사장은 “안 회장의 후원이 독립공원 조성 및 기념관 건립 추진에 있어 범시민 모금운동에 대한 시민 관심과 후원 동참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산시 춘추공원 내 조성되는 독립공원은 4,247㎡ 사업부지에 연면적 1,819㎡ 지하 2층, 지상 2층 규모로 기념관이 건립 될 계획이며, 항일독립정신을 기리는 추모공간 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총사업비는 국비 18억 도비 10억 시비 29억 자부담 6억원 총 63억원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자부담 6억원은 양산지역 독립운동사의 재조명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성금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김일권 양산시장은 “독립공원 조성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가장 먼저 거액의 성금을 기념사업회로 기탁해 주신 안갑원 회장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향후 독립공원은 우리시 순국선열의 희생과 헌신의 역사를 기리는 시민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계획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갑원 회장은 1937년생으로 양산읍 삼동마을(중부동) 출신으로, 1963년 (주)성광벤드(당시 성광벤드공업사)를 창업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왔으며. 현재 양산을 대표하는 출향 기업인으로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과 결손아동돕기 후원금, 재해복구 지원금 등 고향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기부와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09년 양산시민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2013년에는 시민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며 25억원에 달하는 양산대종과 종각(양산종합운동장 옆)을 건립해 양산시에 기부하기도 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