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산청군 청소년 ‘코로나블루’ 심리상담 지원
상태바
산청군 청소년 ‘코로나블루’ 심리상담 지원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0.07.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말까지 검사·교육 등 집중 치유기간
사진제공=코로나블루심리치유
사진제공=코로나블루심리치유

산청군이 지역 청소년들의 ‘코로나블루’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집중 심리치유기간’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해당 기간 동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검사와 상담, 교육을 실시한다. 또 마스크 나누기도 함께 시행한다.

‘코로나블루’는 ‘코로나19’의 코로나와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blue)’의 합성어로 코로나19에 따른 우울, 불안, 스트레스를 뜻 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관련 상담은 지난해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청소년들이 장기간 가정생활을 하며 가족 간 갈등을 겪거나 익숙하지 않은 온라인 강의,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지켜야 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무력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방증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불안과 스트레스를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이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만9세~24세 청소년들을 위해 상담·교육, 청소년안전망을 통한 위기지원, 학교폭력예방 및 해소사업,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사업, 1388청소년전화 등을 운영하고 잇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970-6591~5)로 문의하면 된다.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