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동서발전, ‘다 퇴근하면 소는 누가 키우나?’ 온라인 공감토론 진행
상태바
동서발전, ‘다 퇴근하면 소는 누가 키우나?’ 온라인 공감토론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7.0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간 갈등 해소’ 위한 조직 구성원 간 가치관 이해의 장 마련
이달말까지 진행… 변화된 조직관리·기업문화의 방향 제시 기대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7월 31일까지 직장 내 세대간 갈등 해소를 위한 사내 온라인 공감토론 ‘다 퇴근하면 소는 누가 키우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2018년부터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하는 ‘리스펙트(RESPECT)7 존중문화’를 기업문화 추진 체계로 설정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공감토론을 실시하며 기업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올 상반기 공감토론 주제는 부서 간 업무분담, 비효율 프로세스 개선, 근무만족도 향상 등이다.

이번 토론은 조직 내 새로운 가치관을 지닌 밀레니얼 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조직 구성원 간 가치관의 차이를 파악하고 세대간 특성을 종합 진단해 변화된 조직관리 및 기업문화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직원이 실명과 익명 가운데 선택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개인의 갈등으로 치부되었던 세대갈등을 회사 내 비합리성으로 바라보고 개선방향을 찾을 계획이다.

토론에 앞서 동서발전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간한 ‘Why Book? 기업문화 팩트체크’를 요약한 내용을 담은 기업문화 소식지인 ‘동서소담’ 특별판을 발간(6월 29일)해 각 세대 간 의식의 차이, 리더와 팔로워의 역할 등을 설명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시대가 변한만큼 무조건 윗세대가 옳은 것도, 아랫세대에게 기준을 맞추는 것도 정답이 될 수 없다”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공감 토론을 통해 세대 간 합리적인 접점을 찾고 기업문화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