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7 18:45 (금)
시민에 의한 참신한 제안! 남원시 살림에 도움
상태바
시민에 의한 참신한 제안! 남원시 살림에 도움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7.0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우리 시에 꼭 필요한 사업이 있다면 “주민참여제안사업”을 신청하세요.〉

남원시는 시민이 직접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제안사업’을 다음달 3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및 선정까지 주민의 직접참여로 재정민주주의를 실현 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 하는 제도다

공모접수는 남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시청 기획실(예산계) 직접 방문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으로는 시민 전체가 공감할 수 있는 사업으로 ▲청소년 문화 향유를 위한 사업 ▲일자리 창출 ▲시민 건강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편리한 도시 환경 ▲생활SOC사업 등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이 해당되며 민간보조사업, 축제․행사성사업, 국․도비매칭 사업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소관부서 검토 ▲시민위원회 분과위원 현장활동 ▲시민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결정하여 2021년도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참여 민주주의의 활성화 및 시정발전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