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위기학생 지원 위해 ‘종로 위(Wee)센터’ 특별사업 진행
상태바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위기학생 지원 위해 ‘종로 위(Wee)센터’ 특별사업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7.0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상담 연계 지원 ‘슬기로운 가족생활’, 심리지원 키트 제공 ‘집콕이지만 괜찮아’ 등 운영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그 가족을 돕기 위한 특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족 간 갈등이 깊어지고 우울감과 스마트폰 중독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부교육지원청 산하 ‘종로 위(Wee)센터’에서는 특별사업으로 코로나19 관련 위기학생 및 가족을 돕는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가족상담 연계 지원 ‘슬기로운 가족생활’ △심리지원 키트 제공 ‘집콕이지만 괜찮아’로 구성된다.

가족상담 연계 지원 ‘슬기로운 가족생활’은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위(Wee)센터에 연계된 심리상담기관에서 가족 상담을 실시하고 상담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심리지원 키트 제공 ‘집콕이지만 괜찮아’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자에게 심리지원 키트를 발송하는 사업이다. 키트는 4가지 주제(우울극복/분노조절/중독예방/스트레스해소) 중 한가지 주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키트의 구성품은 주제에 맞춰 블루투스 마이크, 다이어리, 운동용품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특별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신청 방법은 종로 위(Wee)센터 블로그 또는 중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종로 위(Wee)센터특별사업으로 꼼꼼한 학생·학교 지원을 통해 숨겨진 위기 학생을 빠르게 발견해 학생과 가족이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