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국외 자매·우호·교류도시에 코로나극복 응원메시지 전달
상태바
안동시, 국외 자매·우호·교류도시에 코로나극복 응원메시지 전달
  • 천미옥 기자
  • 승인 2020.07.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극복 응원메시지 전달(중국 핑딩샨시) 사진=안동시
코로나극복 응원메시지 전달(중국 핑딩샨시) 사진=안동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안동시는 국외 자매우호 교류도시에 안동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중국, 일본, 그리스, 이스라엘, 페루의 도시에 각각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침체된 도시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향후 비대면 교류추진을 위해 실시됐다.

안동시민들과 권영세 안동시장이 함께 응원에 나선 1분 50초의 이 영상은 안동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마카다 안동’에 게시해 각 도시별 공식 SNS 계정에 해당 링크를 공유해 현지 시민들이 쉽게 영상을 볼 수 있다.

해당 영상을 접한 현지 시민들은 “안동시가 세계문화유산도시의 재결합을 위해 훌륭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아름다운 안동의 거리속 시민들의 친필”,“가슴 따뜻한 메시지 감사해요”등의 반응을 보이며 반가움을 보였다.

안동시는 응원 메시지를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국제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오는 9월중 국외 자매우호 교류도시 사진전을 개최해 안동시 해외 교류도시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5. 19일 페루 쿠스코시로 방역물품을 지원한 안동시에 주한페루대사관 및 페루 외교부는 안동시의 쿠스코 의료물품 지원에 대한 깊은 감사를 표하며 양도시의 지속적인 우호증진을 기원했다.

한편, 안동시는 현재 중국 핑딩샨시, 취푸시, 지난시, 시안시, 일본 사가에시, 가마쿠라시, 다카야마시, 이스라엘 홀론시, 그리스 코린트시, 페루 쿠스코시와 자매우호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천미옥 기자 kns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