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대구시 민원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상태바
달성군, 대구시 민원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7.0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달성군은 최근 대구시 주관 ‘2020년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2년 이내에 대구시 본청 및 시 산하기관과 8개 구·군에서 추진한 민원제도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종합 평가했다.

달성군은 올해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로 지역 내 아동 및 어르신 돌봄시설 정보를 9개 읍·면별로 한눈에 알 수 있는 달성군 돌봄시설 안내지도를 제작·발간해 이 사업으로 장려상에 선정됐다.

아동·어르신 돌봄시설이 필요한 가정은 물론이고, 특히 타지역에서 전입해 온 주민에게 돌봄시설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읍·면별로 구분, 제작해 각 가정에서 가장 가까운 시설들을 바로 알 수 있고, 전화상담, 방문 등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했다.

아울러 돌봄시설 서비스별 설명과 시설정보뿐만 아니라 달성군의 연혁, 변화과정 등을 기술해 자긍심을 갖게 했고, 송해공원, 사문진주막촌, 마비정 벽화마을, 대견사 등 달성군의 주요관광지를 사진으로 함께 수록해 돌봄뿐 아니라 가족의 휴식과 나들이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돌봄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